본문 바로가기

Life

세탁물 손상은 '런드리고'/21년~24년 찐 후기/솔직후기/내돈내산/단골이 불매가 되는 순간 모음/프로 의류 훼손 + 보상 후기

728x90
반응형



런드리고 - 모바일 세탁서비스
세탁..? 훼손.. ㅋ
 
 
내가 살던 오피스텔 1층에
'세탁을 위한 사람들'
단골로 지내다
운영하는 사람들의 불친절하고
세탁물이 분실될 뻔한 사건들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모바일 세탁에 눈을 돌리게 되었다.
 
 
2021년 6월 3일
런드리고를 첫 이용하게 되었고
신개념 서비스에 만족해하며
여기 블로기에도 찐 후기를 남기며 극찬했다.
 
 
 

인증

 
 
정말 자주 이용했고,
21년부터 24년 이용 기간 인증하고 싶었는데
딱 1년만 결제내역을 공유해 준다 ^^
 
 
 

인증

 

 
 
첨부된 23~24년 기간만 봐도
얼마나 자주 이용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래서 21년도에는 런드리고 찐 후기도 
지금 이 블로그에 올렸었다.
하지만, 첫 번째 세탁물 훼손건 이후
런드리고 대응방식에 실망해서
게시물 바로 삭제함.
 
 
 

 
 
지금까지 훼손된 의류는 총 4벌
근데 뭐 사이즈가 좀 작아지거나
얼룩들이 안 지워져서 오는 건 그냥 넘어가곤 했는데
이번에 새로 사서 여행 가서 딱 1번씩 입고
맡긴 의류 두벌이 동시에 훼손되어 왔다.
 
 
그래서 그동안 런드리고가
의류를 훼손시키고 어떻게 대응해 왔는지
실태를 많은 사람들이 알고자 했으면 하는 마음에
후기를 남기게 되었다...
 
 
 

첫 번째 의류 훼손

 
 

첫 번째 의류 훼손건 '세탁 이슈 택'과 함께 왔다.

 
딱 보니 뾰족한 걸로 얼룩 지우다가
원단들이 상한 게 선명하게 보였다.
 
 
해당 옷은 구매한 지 꽤 지났지만
구입 후 토탈 약 5번 입었으려나..?
재캐어 불가로 보상받으려면 구매 영수증 첨부하랬는데
몇 년 전에 대구 중앙로에서 보세로 산거라
영수증을 제출 못했다.
 


손해배상대상세탁물
고객이 세탁물의 품명, 구입가격, 구입일 등을
입증하지 못하여 배상액 산정이 불가한 경우
고객에게 세탁요금의 20배를 배상한다고 한다 ^^
+
물품 사용일 수
물품 구입일로부터 사용여부에 상관없이
세탁의뢰일까지 계산일 수까지 더해서
 
from 런드리고


 

 
현금으로는 9,000원...ㅋ
포인트로 받으면 65,000으로 준단다..
쏘 퍼니
 
 
훼손된 내 옷은 런드리고에서 가져가고 현금 9천원?
장난하세요??????????
 
나는 총 65,000 '포인트'를 받음
ㅂㄷㅂㄷ
 
 

반응형

 
 
65,000 포.인.트.
받고 싶지도 않은 거 받았으니
일단 계속 이용했다.
그리고 이런 이슈가 있으면
더욱더 경각심을 가지지 않을까? 하는 맘도 있었다.
 
 
 


이제 좀 잊히려고 하니....

두 번째 세탁물 훼손 발생 ^^

 
 

 
 
내가 아끼는 네이비 민소매 원피스...
앞 뒤로 밝은 색 얼룩들이 생겼다 ㅎㅎㅎㅎㅎㅎㅎ
세탁 이슈가 있는데도
먼저 연락 와서 확인해 보라는 언급도 없었다.
 
 
 

 
 
 
문의 넣으니
또 재케어 먼저 해본단다...
처리도 엄청 느리다...
자주 입기도 했고 자주 ^^ 런드리고에서 세탁도 했어서
그냥 맡겼다...
 
 
어두운 바탕에 밝은 이염..
대강 맞는 색으로 염색해서 오겠지 했는데
정말 그렇게 왔다 ^^
많이 입어서 그냥 넘어감...
그러고 계속 이용했다...
 
 
 


근데 이제는 못 참을 세 번째 의류 훼손,,,

그것도 두벌이나!!!! 동시에!!!!

 
 
이전엔 세탁 이슈를 보고 컴플레인을 걸어서 그런가?
이제는 옷을 뜯고 이염시켜도
세탁 이슈 택 없이 옴
 
 
 

 
 
 
드라이 맡긴 니트는
오른쪽 암홀에 올이 나갔고
세탁물 군데군데 머리카락들이 아주 많이 끼인 채로 옴;;;
머리카락이 너무 많이 끼여있어서
빼내다가 올 나간 거 확인함^^
 
 

 
 
 
 
넥, 소매가 탈 부착 되는 가디건인데
넥만 따로 포장되어 와서 불안했다.
바로 확인해 봤더니 예상대로 소매만 회색빛 ^^
검은 가디건과 흰색 소매를 같이 세탁했으니
당연한 결과다.
왜 넥만 탈착 해서 세탁하신 건지;;;
 
 
 

728x90

 
 
니트와 가디건 전부다
구매한 지 얼마 안 지났고, 1회 착용해서
전부 새 제품 구매할 수 있게 보상해 달라고 
증빙자료 다 첨부해서
1:1 고객센터에 먼저 글을 썼는데
연락이 없어서 고객 센터로 전화를 걸었다.
 
 
일단
재케어 -> 만족 못한다? -> 보상
순으로 무조건 진행된단다
새 옷이나 마찬가지인데
망가트려 놓고 일단 재케어부터 해본다고???????
 
니트는 올이 나갔고, 많이 움직이는 암홀 부위인데
올 나간 부위를 꿰매어서 주면 내가 그 옷을 오래 입을 수 있는가??
 
가디건 소매는 백퍼 약품 써서 색을 빼려고 할 텐데
벌써부터 약품 처리한 옷을 내가 장기적으로 입을 수 있나?
게다가 소매는 착복하다 보면 오염도 많이 생겨서
앞으로 세탁할 일이 훨씬 많을 텐데????
 
왜 당장 그들의 실수만 수습하기 바쁜지
나는 런드리고 때문에 이 옷들을 오래 입을 수 없게 되었는데??
 
나는 재캐어 절대 용납 못한다고
전부 보상해 달라고 했는데
무조건 재케어부터 해야 한다고 
번거롭겠지만 옷을 다시 보내달란다....
앵무새인 줄;;;;;;;
 
 
 

 
 
화를 억누르고 니트와 소매만 보냈다.
그랬더니 니트는 보상해 준단다...
통장 사본이랑 구매 영수증 보내달라 해서 보냈는데
고객센터 확인도 안 하고 카톡으로 재촉함
 
🤯 고객센터는 히스토리도 확인 안 하고
똑같은 말만 하는 앵무새처럼 대답하는 서비스 수준
 
 
회색으로 오염된 소매는 재케어 후
누렇게 만들어서 보내왔다.
원복 시킨 건지 염색시키는 건지 보려고 소매만 보냈는데 
누레졌다 ㅎㅎㅎ
 
 
 

 
 

가디건은 저렴하게 구매했는데
거긴 벌써 판매가 종료되었고
동일상품 사려면 더 비싸게 주고 구매를 해야 한다...
 
 
글을 쓰고 있는 2/14 지금도
어떻게 보상 처리를 하겠다는 언급도 연락도 없다.
1:1 문의도 답변도 안 달림
 
 


이미 지불한 세탁비
+
현재 동일 제품을 살 수 있는 금액
+
24.2.2부터 착복하지 못한 시간
+
의류 훼손으로 인한 정신적 피해와 시간들



런드리고는 모두 다 보상해야 할 것이다.
 
 
니트, 가디건 보상 처리 내용도 2탄으로 가져올 예정이다.
이번 훼손건으로 런드리고 후기를 좀 찾아봤는데
세탁물 훼손이 잦다는 글들을 보았다.
나 말고도 피해자들이 많아 보여서
많은 사람들이 실태를 알기를 바란다.
 
런드리고는 전반적으로... 개선이 필요해 보인다.
아주 많.이.
 
 

 


 

보상 후기

 

세탁비

: 훼손된 의류만 카드 부분 취소

 

니트

보상금액:134,400원  재구매가: 168,000원

 

------------------------(quoted)---------------------------

보상금액
재구매 인증

------------------------(unquoted)---------------------------

 

너무 화가 나게도 늦은 보상 처리 때문에

할인 기간이 끝나면서

무려 33,600원이나 개인 돈을 추가해서 사야 했다.

 

보상 처리 과정 금액이 변동이 되었으니

현재 구매가 가능한 금액으로 보상해 달라 했지만

불. 가. 능. 하다고 한다.

불가능하다는 통보받고 일주일 뒤에 134,400원 입금 ㅋ

당장 보상금 입금해 줄 것도 아니면서? 왜? ㅋ

 


 

가디건

보상금액:159,200원  재구매가: 159,200원

 

------------------------(quoted)---------------------------

보상금액
재구매 인증

------------------------(unquoted)---------------------------

 

가디건은 의류 훼손 후 바로 금액 변동이 있어

처음부터 변동된 금액을 보상 요구를 했었다.

(그 당시 내가 117,810에 구매를 했음)

 

이 건은 현재 구매 가능한 금액으로 보상해준다고 한다.

그 이유는 피해 보상금을 포함해서라나

뭐라나....

 

2월 한 달 내내 괴롭힌 것에 대한

피해 보상금 41,390 

진심 어린 사과도 없음

소비자만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고스란히 입어야 함

 

고객센터에 추가로 물어보기라도 하려면

처음부터 있었던 일을 다 이야기해야 한다.

히스토리를 공유도 안 하고 확인도 안 하는 듯

+ 정말 말도 안 통하고 복장 터져서 미칠 것 같은

상담원도 한 분도 있었음...

보상 처리 때문에 런드렛도 계속 공장에 있었는데

배송비를 빼내가질 않나..🤯🤬

 

 

런드리고

버려도 상관없는 옷

그런 옷들만 맡기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