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Refine 광명 일직동 리파인 (퓨전 한식/감자전, 전통주 맛집) 1,2,3번 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일직동을 어슬렁대며
도장 깨기 중인
GJ님과 나 :-P


라까사 호텔에서 역할맥 쪽으로 걷다가 처음 보는 입구를 발견했다.
지하로 가는 문이었는데
입구에 메뉴판이 있어서 보니 퓨전 한식집이었다!!

두근두근🤩
입구부터 맛집이라는 게 느껴졌다...✨
(입구 사진은 안 찍음ㅎ)


 

첫 번째 방문

📍경기 광명시 신기로 7 골드스타빌딩 지1층 B101호
입구에서 오른쪽
외투 보관이 따로 가능해서 좋다

 

내부가 생각보다 꽤 넓다

 

언뜻 보기엔
살짝 일본 느낌..

728x90



메뉴판 주시면서
매장 이용 해 본 적 있는지 물어보신다.
여기는 술을 골라서 시음 해볼 수 있다.
* 총 3회 가능*

아직까지는 전통주들이 낯설고
접하기 어렵? 힘들? 기 때문인가
시음 기회는 너무 좋았다!


 

허니문배는 달달하고 탄산 있는 배맛 술.. 갈배 맛인가?
음식과 함께 할 때는 달달한 술을 안 마시기 때문에 바로 Pass

왕율주는 도수가 높아서 일단 Keep

두레앙은 첫 느낌은 알코올이 세게 느껴지는데 끝에 포도향이 은은하게 맴돌아서
첫 번째 Pick은 '두레앙'

 

 

술잔도 아주 맘에 들어요🫶🏻

 

 

애피타이저로
파인애플+연유?+치즈+콩고물?을 주셨다.
두 번째로 이야기하는 것 같은데
나는 생과일이 최고다...

 

비빔국수

 


땅콩 들어가는지 몰랐다..
견과류 알레르기 있는 사람도 많은데
왜 먼저 묻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이 컸지만
음식은 맛있었다 ㅎ...
GJ님이 땅콩 손수 다 걷어내고 먹는다고
초큼 고생하셨다..😢
(견과류 알레르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견과류와 음식 먹으면 맛을 방해하는 것 같음..)

 

감자전

 

진짜 인생 감자전이다..
바질 밑에 불고기가 모여있는데
채 썬 감자들이 바삭하게 구워져서 같이 먹으면 정말... 말잇못...😮🫢🥹

 

해물파전


순식간에 음식과 술을 다 먹어치우고
왕율주와 해물 파전을 시켰다..🐽

다른 테이블에서 시킨 비주얼보고
저것도 먹고 가야겠다는 생각이 우리의 뇌를 지배했다..ㅎㅎ🐷

흥분했나.. 초점이 좀 흐려서 아쉬운..ㅜㅜ

 

인스타 올렸더니
다음날 다른 지인들이
리파인 다른 지점에 방문하고 나에게 고맙다며 DM이 왔닼ㅋㅋㅋㅋㅋㅋ
완전 뿌듯 🤩



두 번째 방문


얼마 지나지 않아서
GJ님과 또 방문했다.. :-D

 

크리스마스 시즌이라 그런지
대형 트리가 있었다
주변에 앉고 싶었는데.. 이미 풀..

첫 번째 방문 때 조용해서 너무 좋았는데
그 사이에 유명해졌는지
사람들 너무 많아지고 시끄러워서 아쉬웠다..
(나만 알고 싶었는데 ..ㅎㅎ)

 

반응형

 

이번에도 3가지 한 번에 시음

 

 

경기백주는 잘 흔들어서 마셔야 한다.
완전 꾸덕하고 진해서
온 더락으로 마시는 것을 추천해 주셨다.

 

 

하...
견과류 빼주세요
또 까먹었다...
진짜 견과류 알레르기 있는 사람 오면 큰일 나겠네

 

 

감자전은 여전히 JMT...
진짜 잊을 수 없는 맛이다 ㅜㅜㅜㅜ


 

세 번째 방문

감자전은 부모님들도 좋아하실 것 같았다.
그래서 엄마 모시고 한 번 더 방문!!

달래와인

 

엄마랑 방문했을 때도
3가지 다 맛 보여 달라고 했다 ㅎㅎㅎ
엄마가 술을 잘 못해서
엄마의 Pick은 '달래와인'

얼음도 같이 주셨는데
얼음 녹기 전과 후
맛이 정말 달랐다......
얼음이 조금 녹았을 때가 훨씬 더 맛있었다.
더 부드럽고 향긋한 화이트 와인 느낌!!

젤 비싼 거 고르고
엄마는 한 잔만 마셨다...
나머지는 다 내 뱃속으로..🐽🐷

 

감자전은 당연히 또 시키고!!!

 

 


새로 추가된
우삼겹 청양 파스타 도전!
맛은 있었는데
감자전만큼 임팩트는 없었던 것 같다.


포스팅 중인 지금은
김포로 이사 와서 일직점 방문은 힘들지만
체인점이라 근처 매장을 찾아서 가보고 싶은 곳이다👍🏻


728x90
반응형